2024년 10월 23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경희사이버대, 서울글로벌센터와 외국인유학생 정착 공동협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4 10:25

외국인 재학생 서울 정착 위한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 협력
외국인 유학생 창업이민종합지원(OASIS) 교육과정 참여 연계

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3일 서울글로벌센터와 '외국인유학생 정착패키지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3일 서울글로벌센터(센터장 안태민)와 '외국인유학생 정착패키지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글로벌·대외협력처 이정민 처장 △ 한국어센터 서진숙 센터장 △글로벌·대외협력처 박성희 부처장, 서울글로벌센터 △안태민 센터장 △박준열 사무국장 △투자기반팀 김근정 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예비)외국인 유학생을 서울글로벌센터에 추천, 센터의 (예비)외국인 유학생의 창업이민종합지원(OASIS) 교육과정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다.


서울글로벌센터 안태민 센터장은 “경희사이버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은 (예비)외국인 유학생이 졸업 후 창업가, 전문인력 등 우수 인재로 서울에 정착할 수 있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향후 협력을 통해 다각적 지원에 힘을 쏟아 전문적 지원을 확대하겠다" 고 말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글로벌·대외협력처 이정민 처장은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서울글로벌센터와 협약을 맺고 공식적으로 교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본 협약을 계기로 본교 외국인 재학생들이 서울글로벌센터의 좋은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여 두 기관 모두 성장하고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어센터 서진숙 센터장은 “서울글로벌센터의 전문적인 업무를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에 우리 대학이 이주배경 성인학습자의 사회적 성공을 위한 '적응, 성장, 기여 모델'을 구축하게 되는데 서울글로벌센터와도 많은 협업을 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주기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에 '이주배경 성인학습자의 사회적 성공을 위한 다국어 기반 글로벌자율학부 신설' 제안으로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3년간 지원을 받게 되었다. 이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이주민과 외국인 재학생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9일까지 8개 학부 36개 학과(전공)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관련 문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상담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