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출간] 결과를 아는 선택은 없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1 06:00
[신간도서 출간] 결과를 아는 선택은 없다

▲[신간도서 출간] 결과를 아는 선택은 없다

이른 기회, 이른 좌절에서 배운 다시 일어서는 힘. 845경기 344골, 경이로운 기록을 가진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이동국.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이동국, 만 41세에 은퇴하며 845경기 344골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남겼다. 누구보다 오래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누구보다 우여곡절을 많이 겪은 선수이기도 하다.


만 19세에 월드컵에 나가 세상의 주목을 받았고, 스무살을 지나며 화려한 시기를 보낸다. 하지만 국민 모두가 열광하던 2002년, 그는 어디론가 숨어야만 했다. 20대 초반의 젊은 선수는 짧은 시간에 엄청난 환호와 외면을 함께 겪는다.


4년 뒤 뜨거운 박수를 받으며 세계 무대로의 화려한 복귀를 눈앞에 둔다. 이 목표는 한순간에 물거품이 된다. 일찍 기회를 받았고 그만큼 빠르게 넘어져 봤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멈추지 않았다. 이후 만 41세에 은퇴를 하기까지 845경기 344골, 한국 선수 역대 최대 출전 기록을 남긴다.


누구보다 오랫동안 달리며 이동국은 작은 깨달음을 얻는다.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가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따라 내 하루하루가 지옥일 수도 천국일 수도 있다는 것을. 나의 생각은 내가 정할 수 있고, 내 생각에 따라 일상은 바뀔 수 있다는 것. 이를 깨우치고 나니 주변에 의해 흔들리기보다 스스로의 내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책에서는 저자가 직접 겪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선택의 연속인 삶의 과정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맞이했다고 거기가 끝은 아니라고. 다시 선택할 수 있고, 그 선택을 완성하는 건 나의 생각이라고. 그러니 미리 두려워하지 않기를 권한다. 세상은 넓고 선택할 수 있는 길은 끊임없이 있으니.


책을 통한 수익은 저자의 뜻에 따라 아이들의 꿈을 위해 아동 복지 시설에 기부된다.


제목 : 결과를 아는 선택은 없다


저자 : 이동국


발행처 : 인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