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포항 북구보건소, 장애인 대상 어울림 맨발 걷기 교실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8 16:50


1

▲사진=28일 북구 치매안심센터 한마음홀에서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경북협회와 연계해 30여 명을 대상으로 '어울림 맨발걷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포항시 제공)

올바른 맨발 걷기 이론과 실습 교육 진행해 참가자들 호응 얻어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28일 북구 치매안심센터 한마음홀과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경북협회와 연계해 30여 명을 대상으로 '어울림 맨발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맨발걷기 교육은 평소 야외활동이 제한적인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스스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만들기 위해 올바른 맨발 걷기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최순나 대한민국맨발학교 연수원장을 초빙해 걷기의 바른 자세, 균형능력 향상을 위한 운동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강의가 끝난 후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을 맨발로 걸으면서 정서적인 교류의 장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평소 맨발 걷기에 관심은 많았지만 실제로 경험하지 못했던 장애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역 장애인의 건강행태 개선 및 사회복귀를 위해 가정방문재활서비스,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 협력해 재활 훈련 및 자원 연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재숙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장애인들의 신체활동을 증진 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관기관과 연계해 장애인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