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포항형 의료-돌봄 통합의료서비스 지원 체계 구축에 박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8 16:51


1

▲사진=27일 '포항형 의료-돌봄 통합의료서비스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시청 의회동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있는 모습 (포항시 제공)

포항시, 27일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간담회 개최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는 지난27일 '포항형 의료-돌봄 통합의료서비스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시청 의회동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포항시를 비롯해 포항의료원, 포항세명기독병원, 에스포항병원, 포항성모병원, 좋은선린병원, 포항성모병원, 내집에서의원 및 남·북구보건소 담당자가 참여한 이날 간담회는 초고령시대 대응을 위한 효율적인 노인 의료 돌봄 모델 구축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며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포항형 노인 의료 돌봄모델을 구축을 위해 지역 내 의료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유관 기관과 지자체가 상호 협력해 나가야 한다는 것에 공감했다.


시는 향후 지속적인 업무공유 간담회를 갖고 의견교환과 상호교류를 통해 돌봄 공백없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추진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편준 복지정책과장은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가운데 지역의료기관과 협력하는 돌봄 인프라 구축에 총력을 기울여 어르신들이 안정적으로 자립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통합돌봄 모델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5월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의료-돌봄통합지원 기술지원형 시범사업에 선정돼 통합돌봄 수행을 위한 기술 지원을 받아 '포항형 통합돌봄체계'를 구축, 오는 2026년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