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8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 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한마음대회’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5 17:16



1

▲서잔제공=대구서구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지난 25일 서구 국민체육센터에서 관내 3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이후 5년 만에 체육대회로 개최되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일상생활에서 갖고 있던 학업 스트레스와 고민을 해소하고, 친구들과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청·백팀으로 나눠 진행한 체육대회에서는 저학년을 위한 에어 사다리 릴레이, 고학년을 위한 에어 축구 다트, 전 학년이 참여하는 계주 등 서로 화합하며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경기로 구성되었다.


성효순 서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은 “아이들이 오랜만에 행복하게 뛰노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들의 행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뜻깊은 행사를 위해 정성을 다해 준비해 주신 관내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내 방과 후 돌봄을 필요로 하는 18세 미만의 아동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현재 서구에는 33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운영되어 학습과 급식 등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