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상일 용인시장, “교육환경 개선에 더 많은 노력 기우리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8 13:13

기흥구 영덕2동 청곡초에서 열린 ‘기흥행복콘서트’ 참석해 강조
이 시장 “수준 높은 문화공연 통해 시민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야”

이상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17일 기흥구 영덕2동 청곡초등학교에서 열린 '기흥행복콘서트'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 용인특례시 기흥구의 대표 문화행사 '기흥행복콘서트'가 지난 17일 영덕2동 청곡초등학교에서 개최됐다.


시에 따르면 2010년부터 열린 '기흥행복콘서트'는 기흥구 주민을 직접 찾아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선사하고 있으며 영화음악으로 관객과 함께 소통하고, 작품 해설을 곁들인 콘서트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들과 학부모 등 지역 주민 약 600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수준 높은 공연을 즐겼다.


팝클래식 앙상블 '아모로소'와 팝페라 그룹 '포마스' 팝소프라노 한아름이 '캐리비안의 해적'과 '오페라의 유령' 등에 삽입된 영화 음악을 선보였고 '클라운 송'이 마임&서커스 공연을 진행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줬다.


용인

▲지난 17일 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2동 청곡초등학교에서 열린 '기흥행복콘서트' 현장 사진제공=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기흥구가 주관하는 행복콘서트가 열릴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한 청곡초등학교에 감사하다"며 “용인특례시는 나라의 미래인 청곡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승하차구역에 있는 나무 의자를 온열 의자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올해 하반기에도 열리는 행복콘서트를 통해 시민이 원하는 수준 높은 문화 공연을 제공하겠다"며 “이 자리에 모인 시민들이 음악을 통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