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경남정보대 미디어영상과... ‘B-CON 창작과정’ 4년 연속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7 11:00
경남정보대 미디어영상과... 'B-CON 창작과정' 4년 연속 선정

▲지난해 B-CON 창작과정 기초반 수강생들이 수료증과 자격증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남정보대학교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문화관광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B-CON 창작과정-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참여 대학으로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지역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한 콘텐츠 분야 교육을 통해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경남정보대는 4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되어 부산지역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의 중심 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업을 주관하는 경남정보대학교 미디어영상과는 해운대 센텀캠퍼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디지털 영상편집실과 크로마키 스튜디오,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 부스 등 최첨단 시설과 장비를 비롯해 1인 미디어 시대 트렌드에 걸맞춘 교육과정을 제공해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조숙희 미디어영상과 학과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1인 미디어 전문가 양성기관인 경남정보대 미디어영상과가 4년 연속 전문대 유일 B-CON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다"라며, “글로벌 OTT 서비스가 미디어 시장의 대세인 만큼 시대에 발맞춘 지역사회 영상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