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김동일 부산지방국세청장, 제주상의 간담회 참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7 16:19
김동일 부산지방국세청장, 제주상의 간담회 참석

▲간담회 참석자 기념촬영 모습. 1열 왼쪽부터 네번째 김동일 부산국세청장, 다섯번째 양문석 제주상의 회장. 사진=부산지방국세청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김동일 부산지방국세청장은 17일 제주상공회의소 초청 세정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상공인들로부터 납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세정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부산지방국세청에 따르면 이날 세정간담회는 고금리 장기화로 인해 내수부진이 점차 심화되는 등 지역 상공인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 상공인과 세무 당국 간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어려운 지역경제 현황을 설명하고 “지역 기업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세정지원이 필요하다"는 등의 지역 상공인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김동일 부산지방국세청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성실납세로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경영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제주상공회의소와 지역 상공인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납세자의 목소리를 세정에 적극 반영, 제주 지역의 경제 활력 회복을 세정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앞으로도 부산지방국세청은 제주상공회의소와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상시 소통하며 지역 경제의 활력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