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6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장성군, 군 최초 ‘유아숲 체험원’ 조성 속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4 12:36

장성공원 생태놀이터에 놀이기구 정비, 안전시설 설치

장성군

▲장성군이 장성읍 장성공원 생태놀이터에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한다. 제공=장성군

장성=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전남 장성군이 장성읍 장성공원 생태놀이터에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유아숲 체험원'은 도심에 사는 어린이가 자연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숲 체험 공간이다.


군은 사업비 5000만 원을 투입해 기존 장성공원 생태놀이터 내 미끄럼틀, 그네 등 목재 놀이기구를 안전하게 정비하고 안전시설, 대피소, 유아숲 안내표지판 등을 새로 설치할 계획이다.


지난 4월 말부터 착공에 들어갔으며, 이달 중 완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후 산림청에 유아숲 체험원으로 등록하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된다.


유아숲 체험원이 들어서는 장성공원은 장성읍 중심부에 위치한 장성의 대표 공원이다. 특히, 체험원 조성지인 생태놀이터는 읍시가지가 내려다 보이는 탁 트인 전망과 계절꽃, 나무가 잘 어우러진 아기자기한 조경을 갖춰 인기가 높다.




둘레길을 따라 걸으면 무궁화공원도 만날 수 있다. 현존하는 거의 모든 종류의 무궁화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무궁화공원은 지난 2022년 제9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아숲 체험원과 더불어 자연 체험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공원에 유아숲 체험원이 조성되면 아이들의 정서 함양과 창의성,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른 지역에도 추가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협의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