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6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충우 여주시장 “친절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비용으로 강력하고 큰힘 발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4 11:34

제36회 도자기축제에서 두 번째 친절 홍보 캠페인 진행

ㅇ

▲이충우 여주시장이 도자기축제에서 두 번째 친절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여주시

여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여주시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10일 간) 여주시 대표 축제인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기간 중 올해 두 번째 친절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함께해요! 친절로 더 행복한 여주 만들기'란 캐치프레이즈로 여주도자기축제장에 홍보 부스를 차린 여주시는 포토존을 만들어 “나부터 친절을 실천하면 여주가 행복해집니다"라는 친절 운동 동참 이벤트를 벌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들은 기꺼이 캠페인에 동참해 여주시청 밴드, 인스타 등 SNS에 사진을 올리며 친절 실천을 다짐했다. 또한 여주시 친절도 설문 조사에도 응해주시는 등 여주시의 친절시책 추진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주었다.


아울러 시는 이번 축제기간 중 친절운동 극대화를 위해 72개소 도자기판매업체와 19개소 식당, 식음료 업체에 친절문구 앞치마를 제작하여 배부하며 방문객들을 친절하게 맞아주기를 당부하였다. 이에 각 도자기 행사에 참여한 업체들은 여주시의 친절운동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고 친절한 여주시민으로 거듭나자고 입을 모았다.


또한 친절운동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주요도로변에 친절운동 가로기, 읍면동에 주요현수막을 설치했다.




여주시는 지난해부터 친절이 지역의 이미지를 바꾸고 도시의 경쟁력이 된다는 인식으로 '다시 오고 싶은 여주, 친절한 도시 이미지 제고'라는 목표 아래 '친절로 다함께 행복한 여주 만들기' 운동을 추진하며 관내 58개 기관‧단체와 친절 다짐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는 등 친절 문화 정착을 위해 힘썼다. 올해는 지난 4월 16일 '2024 시민 걷기 축제'를 기점으로 친절운동을 시작하였고, 반갑게 웃으며 인사하기, 여주 방문객 사진 찍어주기, 내 집(가게) 앞 내가 청소하기 등 “3대 중점 실천 과제"를 정해 시민들의 일상에 친절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독려하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친절은 세상에서 가장 비용이 적게 들지만, 가장 강력하고 큰 힘을 발휘한다"며, “내가 베푼 작은 친절 하나가 긍정의 메아리가 되어 더 행복한 여주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여주도자기축제 내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당부하였다.


여주시는 시민들의 친절 문화가 일상이 되도록 다양한 친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