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6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담양군, 대전 케이워터 포럼서 ‘물 관리’ 최우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3 13:44

환경의 날 기념 국회물포럼서 수상…상수도 현대화로 물 공급 안정성 높여

담양군

▲담양군은 대전 케이워터 본사 세종관 50주년 기념홀에서 열린 '제18회 물과 건강 포럼'에서 물 관리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제공=담양군

담양=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전남 담양군은 13일 대전 케이워터(K-water, 한국수자원공사) 본사 세종관 50주년 기념홀에서 열린 '제18회 물과 건강 포럼'에서 물 관리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환경타임즈와 환경방송(GKBS)이 주최하고 국회 물포럼·환경부·환국수자원공사 등 9개 기관단체에서 후원하는 '물과 건강포럼'에서는 환경의 날을 기념해 매년 물 관리 분야에서 효율적 업무수행을 한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표창장을 수여한다.


군은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및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상수도관 교체, 관로의 단면 확대를 통한 출수 불량 해소, 재염소 투입설비 등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소규모 유량·수압 감시 등을 통한 상수도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했으며, 특히 노후화된 신계정수장에 고도정수처리 시설을 설치하는 등 안정적인 맑은 물 공급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