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6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규빈

kevinpark@ekn.kr

박규빈기자 기사모음




이스타항공, B737-8·800 모의 비행 훈련 장치 총 2대 도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3 13:33

“당사 최고 가치 ‘안전 운항’ 위한 투자”

ㅇㅇㅇ

▲이스타항공 운항 승무원이 FTD를 통해 조종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스타항공 제공

이스타항공은 운항 승무원의 훈련 품질 향상을 위해 B737-8과 B737-800 기종의 비행 훈련 장치(FTD, Flight Training Device) 두 대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2대 모두 최근 서울지방항공청으로부터 '가'등급 FTD로 지정돼 실제 운항 승무원 훈련에 사용되고 있다.


이스타항공이 도입한 FTD는 가상 환경에서 조종이 가능한 장치로 △항공기 엔진 고장 △윈드 시어 △버드 스트라이크 등 비행 중 발생 가능한 약 100여개 이상의 비정상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120도 광각의 4K 레이저 비주얼 스크린과 실제 항공기 시스템과 유사한 소프트웨어가 적용돼 운항 승무원은 실제 비행 환경과 흡사한 조건에서 훈련이 가능하다.


이스타항공은 FTD를 적극 활용해 운항 승무원의 비행 능력과 상황별 대처 능력을 높이고, 양질의 조종사를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운항 승무원 뿐만 아니라 엔진 가동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요한 정비사에게도 훈련을 제공해 항공기 안전 유지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조종사들의 안정적인 훈련과 기량 함양을 위해 실제 운항하고 있는 전 기종의 FTD를 설치했다"며 “최우선 가치인 안전 운항을 위해 계속해서 안전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