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김수문 前 경북도의원 저출생 극복 성금 3천만원 기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2 09:30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김수문 前 경상북도의회 의원은 8일 경북도청에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3천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저출생과의 전쟁자금 김수문 전 경상북도의회 의원

▲김수문 전 경상북도의회 의원이 저출생과의 전쟁자금을 전달하고 있다.(제공-경북도)

김수문 前 경상북도의회 의원은 “저출생 극복 노력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이러한 국가적 위기에 전직 도의원으로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한곡물협회경상북도지회와 한국쌀전업농경상북도연합회는 9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1500만원(곡물협회 1000만원, 쌀전업농 500만원)을 기부했다.


이용형 대한곡물협회 경상북도지회장과 허일용 한국쌀전업농 경상북도연합회장은“경상북도의 저출생 극복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뜻을 모아 동참했다"며, “십시일반 모은 성금이 저출생 극복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경미소 오바다푸드

▲문경미소와 오바다푸드가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제공-경북도)

10일에는 수산식품 기업 문경미소(주)와 오바다푸드(주)의 대표들이 경상북도 동부청사를 방문해 저출생 극복 성금 각각 5백만원을 쾌척했다.




문경미소(주)는 문경시 산양면에서 K푸드인 '김'가공품으로 2023년 연매출 30억원을 달성한 사회적기업으로 20여 명의 청년들에게 자립·자활의 기회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모범 기업이다.


오바다푸드(주)는 영덕군 축산면에서 '반건조오징어'로 2023년 연매출 114억원 달성한 대표적인 미래 성장 기대 기업으로 박상민 대표는 가업승계 귀어청년으로 해양수산 6차산업 창업의 롤모델이다.


김경란 문경미소(주) 대표와 박상민 오바다푸드(주) 대표는 “경북도와 시군의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 덕분에 성장했다"며, “적은 금액이지만 조금이나마 저출생 극복 정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저출생 문제에 공감해 주시고, 성금을 기부해 주신 데에 감사드린다"며, “한마음 한뜻으로 모아주신 성금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관단체인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는 지난 3월 모금을 시작한 이래 19억원이 넘는 성금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