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홍태용 김해시장, 행사 중 쓰러진 어르신 긴급응급처치 ‘안전행사’ 실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2 15:28
홍태용 김해시장, 행사 중 쓰러진 어르신 긴급응급처치 '안전행사' 실천

▲홍태용 김해시장(맨 왼쪽)이 행사 중 쓰러진 어르신을 응급처치한 후 현장 의료진이 이송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김해시

김해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김해시내 곳곳에서 가족단위의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홍태용 김해시장이 효도행사장<사진>에서 쓰러진 어르신을 응급 처치하는 돌발 상황도 발생했지만 무사히 병원으로 이송 및 퇴원으로 든든함을 더 했다.


12일 김해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주촌면 무지개공원에서는 주촌면 주민자치회와 발전협의회, 청년회 등이 주최하는 '2024년 주촌 문화제 & 경로잔치'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김정호 국회의원,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과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주촌면 초등학생들의 깜찍한 중창과 태권도 △라인댄스 △점핑 댄스 등 주민들이 직접참여 하는 공연 등 볼거리 많은 공연들이 이어졌고 부대행사로는 △체험부스와 주민들이 참여하는 △풀리마켓존 등이 운영되었다.


또한, 칠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도 칠산서부동 청년회자율방범대가 주최하는 경로잔치 행사가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6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참석해 △태권도 시범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을 관람하고 정성껏 준비한 음식들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특히, 이날 칠산서부동 행사장에서는 가슴을 쓸어내리는 아찔한 순간도 있었다. 행사에 참석한 A씨(69세)가 갑자기 쓰러지는 응급상황이 발생한 것. 다행히 행사에 참석한 홍태용 김해시장이 A씨에게 달려가 긴급하게 응급처치를 했고, 이어 행사의 의료지원을 나와 있던 의료지원팀(한사랑 병원)이 병원으로 긴급 후송했다. A씨는 병원에서 의식을 회복하고 같은 날 퇴원했다.


현장에 있었던 새마을 부녀회 한 회원은 “의사출신인 홍태용 시장의 발 빠른 응급처치로 정말 안심이 되고 다행이라고 생각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모든 시민들이 함께 참석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행사, 특히 소외되기 쉬운 지역 노인들을 위한 경로행사를 곳곳에서 개최하고 있다"면서, “행사진행 중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한 안전행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