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칠곡군, 2024년 제9회 칠곡군장애인의날 기념식 및 축제한마당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30 11:02
1

▲사진=장애인의 날 기념식 모습 (칠곡군 제공)



칠곡=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 기자 칠곡군장애인단체연합회는 '제9회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축제한마당'을 지난27일 칠곡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


김재욱 칠곡군수와 정희용 국회의원을 비롯한 칠곡군의장 및 군의원과 경북도의원, 구서영 교육장, 김용택 NH농협은행칠곡지부장 등 각 기관장들과 사회단체장들 정재성 교통장애인협회 칠곡군지회장, 구귀순 시각장애인연합회 칠곡지회장, 윤명옥 지체장애인협회 칠곡군지회장, 곽승호 농아인협회 칠곡군지회장 등 장애인 단체 및 시설장과 회원, 가족, 자원봉사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부모회 북치기박치기팀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에 공이 큰 유공자 23명 표창수여와, 장애를 딛고 학업에 매진한 학생 1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지역 사회단체의 후원과 관심을 통해 장애·비장애를 넘어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칠곡군장애인단체연합회 최보영회장(장애인부모회)은“ 행사에 참여한 내빈과 후원자,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장애인활동센터 이용인들과 함께 양말목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코사지를 만들어 내빈들에게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장애인들도 느리지만 할수 있다는 자신감과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제9회 칠곡군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주관한 칠곡군장애인단체 연합회와 후원자들, 자원봉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립 지원과 사회참여를 확대해 평등으로 향하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오늘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칠곡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원해주신 사회복지법인 행복한 사람들 김창연 대표는 매년 장애인의 날 행사에 동참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