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청도군, 2024년 공약이행평가위원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30 13:54


1

▲사진= 청도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개최 모습 (청도군 제공)


청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 기자 청도군은 지난 2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추진상황 점검 및 평가를 위한 청도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가졌다.


군은 공약사항 이행평가 결과, 전체 7대 분야 83개 사업 중 21개 사업은 완료, 62개 사업은 정상 추진하고 있으며, 종합 진도율은 51%를 보이는 가운데 평가위원들은 결과들을 심도 있게 분석·평가했다.


현재 완료된 사업은 △국제 농업 학술 세미나 개최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확대△ 복합관광형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추진 △청도 명산 등산로 개설 등이 있으며, 완료 후에도 사업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해서 확대·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정상 추진 중인 사업은 △농산물 안전분석실 건립 △청도 보건소 이전 신축△ 도심 경관 개선 및 전선지중화 사업 △생활문화복합센터 건립 △청도 인재 양성원 설립 △마령재 터널 조기 개통 △군민 참여예산제도 시행 등으로 군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 사전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또한, △남양리 은행나무 가로수길 확대 △박곡~언양 간 터널 추진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등 총 3건의 공약 조정이 필요한 사업은 모두 원안대로 변경하는 것으로 의결했다.




이날 평가위원들은 △청도 명산 등산로와 인근 관광지와 연계 방안 △명품 벚꽃 가로수길 활성화 및 주차장 조성 △파크 골프장 추가 조성△ 농산물 안전분석실과 유아 숲 이용 확대를 위한 홍보 강화 △예술인 유입을 위한 귀농·귀촌 프로그램 발굴 등 군민들을 대표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공약이행평가위원회의 건의와 개선 사항을 반영해 군민들과 약속한 공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진행 중인 사업은 가속도를 더욱 올리고 완료된 사업은 완성도를 더 높일 수 있도록 지속해서 보완·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