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6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이천 허그공유학교, 학생 인성교육 좋은 모델 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30 17:08

‘이천 허그(HUG) 공유학교’ 개소식 참석해 강조

진단,상담,치료 등 학생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임태희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30일 '이천 허그(HUG) 공유학교' 개소식에 참석해 학생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유학교를 통한 문제 해결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학교 안에서 교육활동을 계속하기 어려운 경우 공유학교에서 분리교육을 운영해 공교육 시스템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이천 허그(HUG) 공유학교는 경기공유학교의 좋은 모델로, 다른 지역에서 참고할 만한 시범학교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경기교육은 학교교육을 중심으로 공유학교와 온라인 교수학습 플랫폼으로 공교육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힘써 오고 있다"면서 “온 마을과 온 정성을 쏟아 한 명의 아이도 제대로 교육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천 허그(HUG) 공유학교는 학교 내 분리 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운영해 학생의 교육적 회복력을 높이고자 신설한 경기공유학교다.


주요 내용으로 △학습진단 △심리상담 △개인상담 △가족상담 △자기 극복 및 심성 훈련 △학습지도 등 전문적 상담과 개별교육,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의 교육적 회복을 돕는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30일 이천 허그 공유학교를 둘러보고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개소식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이천시 부시장, 시의회 부의장, 도의원, 이천시 관내 학교장,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순서는 △공유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 소개 △공유학교 시설 탐방 △공유학교 운영 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했다.


공유학교는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총 6기에 걸쳐 관내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학생과 학부모의 동의를 거쳐 매월 둘째 주에 4일간 비숙박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 결과 분석과 사례 공유로 경기공유학교 특화모델 보급과 확산에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전문 인력 확보와 전문가 자문 기회를 확대해 교육 프로그램의 질 제고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