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6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이태민

etm@ekn.kr

이태민기자 기사모음




LG헬로비전 ‘헬로tv 프로’ 첫선…IP 기반 기술중립성 적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30 10:09

IP 전송방식 활용…실시간 채널·VOD 화질 개선


LG헬로비전 '헬로tv Pro' 출시

▲LG헬로비전 모델들이 새로 출시한 '헬로tv Pro'를 홍보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지식재산권(IP) 기반 기술중립성 상품 '헬로tv Pro'를 처음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인터넷TV(IPTV) 동급의 고품질 프리미엄 방송 서비스를 타사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으로써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유료방송 시장에서 방송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헬로tv Pro'는 IP 방식을 활용해 기존 주파수(RF) 방식의 물리적 한계를 개선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상품은 실시간 채널 및 다시보기(VOD) 화질을 IPTV급으로 개선했다. 홈·채널 UI의 해상도 역시 개선해 대형화되고 있는 고객 TV 환경에 적합한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셋톱박스 역시 주목할 만하다. '헬로tv Pro'의 셋톱박스는 기존 대비 더욱 작고 가벼워졌고, 대기전력 소모를 기존보다 큰 폭으로 줄였다. 셋톱박스 시작 시간과 채널 전환 속도 또한 빨라졌다. 최신 영상 및 음향기술인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해 넷플릭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제공하는 돌비 콘텐츠를 고화질∙고음질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이동통신사 대비 80% 수준의 합리적인 결합요금제로 고객들의 월 부담도 줄였다. 고객들은 월 3만 원 후반대에 프리미엄 유료방송과 기가인터넷 모두 이용 가능하다. LG헬로비전은 상품 출시를 맞아 다음달 1일부터 세 달간 프로모션도 추가 진행한다.




홍원덕 LG헬로비전 홈사업그룹장은 “'헬로tv Pro'로 고객들은 알뜰한 가격에 보다 더 좋은 화질로 케이블TV의 장점과 IPTV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IP 기반 신규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여 기존 케이블TV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