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나의 구강상태는?’ 교육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5 18:59

장애인 환자의 구강건강 교육 실시

ㅇ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장애인치과 사진제공=경기도의료원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제 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수원병원과 함께하는 나의구강 상태는?? "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경큐스캔 플러스(정량광형광검사)를 이용한 구강 관리 체험

큐스캔 플러스는 치아와 구강 내 세균의 양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검사이다. 이를 통해 치아우식증(충치)의 위험을 평가하고 예방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가정용 혈압계와 체온계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큐레이 기술이 적용된 장비로 평소 양치질 잘하고 있는지 특수필터로 보이는 색을 통해 알아 낼 수 있으며 잇솔질 습관 재점검과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개별적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틀니환자의 틀니관리 방법 및 틀니세정제 증정

틀니세정제를 제공하여 틀니의 세정과 관리 방법을 설명하고, 환자들이 틀니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칫솔질 교육 및 치약증정

환자 개개인에 맞는 칫솔질 방법을 자세히 가르쳐주고, 잇몸질환과 시린 이 치아에 사용할 수 있는 치약을 제공한다.




중증장애인치과 주치의 시범사업

중증장애인치과 주치의 시범사업을 홍보하고 환자들의 이용율을 높여 중증장애인의 구강건강관리를 지속적으로 하여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이 외에도 분당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를 초빙하여 지난달부터 재활의학과 개설 및 진료를 시작했고, 이달 18일에는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ㆍ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공동으로 “2024 경기도의료원과 함께하는 장애인의 날 토크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을 위해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