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EBS 초등온 ‘문제해결의 길잡이’·‘필즈 수학’ 등 사고력 수학 과정 신규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3 09:00
EBS 초등온 '문제해결의 길잡이'·'필즈 수학' 등 사고력 수학 과정 신규 오픈

▲EBS 초등온 '문제해결의 길잡이'·'필즈 수학' 등 사고력 수학 과정 신규 오픈

EBS의 초등프리미엄 온라인 학습 서비스 'EBS 초등온'이 사고력 수학 신규 강좌 33개를 신설했다.


EBS에 따르면 '문제해결의 길잡이'와 '필즈 수학' 등 학부모들 사이에서 유명한 수학 학습서를 EBS 초등 전문 강사진들이 쉽고 자세하게 풀이함으로써, 학원에 가지 않고도 상위권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학습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초등온'에서 올해 1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는 '문제해결의 길잡이'는 ㈜미래엔에서 출판한 동명의 초등 대표 수학 학습서를 활용한 강좌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서·논술형 평가가 더욱 강조됨에 따라, 이 강좌를 통해 문장제 및 서술형 수학에 대비할 수 있다.


원리편과 심화편, 총 18권의 교재를 EBS 강사와 함께 공부하며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따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필즈 수학'은 사고력 수학 전문 ㈜매쓰러닝 필즈더클래식에서 수업에 활용하는 교재의 해설 강의다. 영재교육원 사고력 수학 과정을 6대 영역, 30개 주제로 분류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학습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다양한 문제 풀이법을 강조하며 종합적이고 확장적인 사고를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안내한다. '초등온'에서 초등 고학년 강좌뿐만 아니라, 예비 초등학생부터 초등 저학년을 위한 '영재 사고력 수학 필즈' 과정도 수강할 수 있다.


EBS 초등온 관계자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서술형 평가가 더욱 강조됨에 따라, 단순 연산 훈련을 넘어 수학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사고력 수학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초등온의 사고력 수학 과정이 사교육비 부담으로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를 이용하지 못하는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부담을 덜고,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