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경희사이버대,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13 10:38

교육 기회 확대, 인재 양성, 학비 감면 등 상호 협력으로 긍정적 시너지 기대

[이미지자료] 경희사이버대학교-농협중앙회 업무 협약 체결식

▲경희사이버대 글로벌 대외협력처 김학준 처장(왼쪽에서 4번째)과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 강석용 원장(오른쪽에서 3번째) 외 관계자들은 지난 12일 경희사이버대 네오르네상스관에서 산업체위탁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12일 네오르네상스관에서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인재개발원과 교육 기회 확대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글로벌대외협력처 김학준 처장, 윤병국 대학원장, 윤병희 부처장과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 강석용 원장, 김시훈 팀장, 조경신 차장, 김남규 과장보 등 해당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양한 정보 교류와 상호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농협중앙회와 계열사, 농축협 등 범농협 임직원들은 학·석사 학위 취득 기회와 매 학기 수업료 감면, 입학금 면제 등 장학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글로벌대외협력처 김학준 처장은 "우리 대학은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긴다"며 "고등 교육 기관으로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앞으로의 양 기관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 강석용 원장은 "교육 트렌드가 사이버 주도 학습으로 변모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이다"라며 "여러 가지 교육 협업으로 전국에 있는 범농협 임직원들이 시·공간 제약이 없는 학습 환경에서 직무역량과 전문성을 높이고 미래를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