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패션디자인전공 학생 80% 이상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경문실용전문학교, 고교위탁 교육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1.12 17:47
8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고교위탁교육 전문 경문실용전문학교는 패션디자인·스타일리스트 전공 학생들 80% 이상이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경문실용전문학교 패션디자인학과는 양장기능사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면제 기관으로 합격률이 37.2%에 불과한 양장기능사 자격증 취득률을 두 배 가까이 상승시켰고, 고교위탁 패션 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고등학생 대상 샵마스터 자격증 교육을 진행해 수료생 대부분이 국가공인 샵마스터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교육생은 수시1, 2차를 통해 대학교 진학을 확정했고 그중 가장 많은 학생들이 합격한 곳은 인하공업전문대학 패션디자인학과"라며 "국립 경북대학교 섬유패션디자인학부 패션디자인전공 합격생이 가장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을 확정했다"고 말했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고교위탁 종합 특성화 전문학교로 패션디자인·스타일리스트, 주얼리디자인, 건축디자인·인테리어 등 디자인 학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패션디자인학과는 전국 최대 규모의 교육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2021학년도 최우수 학생으로 선발된 유0영(인성여고3) 학생은 "학기 동안 부반장으로 여러 활동을 하며 쌓인 경험과 자격증 교육을 통해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며,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충분한 교육환경과 실습시간이 크게 도움이 됐다"고 수료소감을 전했다. 유0영 학생은 2022학년도 인하공업전문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수시에 합격했으며, 패션디자인 학업에 매진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다부진 목표를 밝혔다.

경문실용전문학교에서는 패션학과 실습실은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과 동일한 장비와 실습환경을 운영하고 1인 1실습장비 제공과 정규 수업은 물론 수업시간 외 충분한 연습을 학생들이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세계적인 패션모델들을 배출한 ‘더 룩 오브 더 이얼 코리아’와 같은 대외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고교위탁과정에서 거둘 수 있는 패션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22학년도 패션디자인학과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패션에 관심 있는 일반고 예비 고3 학생들의 진로 상담과 함께 위탁교육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