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신진영

yr29@ekn.kr

신진영기자 기사모음




삼성물산, 래미안의 새로운 비전 ‘삶의 동반자’ 발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5.11 10:10

새로운 비전으로 “고객의 일상과 함께 하는 브랜드 지향”
브랜드 정체성(BI·Brand Identity) 리뉴얼 통해 미래지향적 이미지 구축

변화된 래미안 모습

▲래미안 BI 변화 모습. 삼성물산

[에너지경제신문 신진영 기자] 삼성물산이 주거 브랜드 ‘래미안’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브랜드 정체성(BI·Brand Identity)을 리뉴얼 했다고 11일 밝혔다. 래미안 BI 리뉴얼은 2007년 이후 14년 만이다.

삼성물산은 래미안이 ‘Life Companion(삶의 동반자)’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기존의 집이 단순히 주거공간으로서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면, 현재의 집은 고객들의 다양한 활동과 경험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그 의미를 확장한 것이다.

삼성물산은 유·무형의 소통 확대를 통해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의미로 ‘Life Companion’을 래미안의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래미안의 새로운 BI는 고유한 색상과 형태는 계승하면서 미래지향적 이미지와 확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BI는 기존 BI와 같이 래미안 고유의 3선과 색상은 유지하고, 래미안 한자표기를 영문표기(RAEMIAN)로 변경했다.

래미안 3선은 각각 인간, 자연, 기술을 의미하며 조화와 지속 성장, 발전의 의지를 담고 있다. 색상 중 래미안 그린은 "미래지향,자연,풍요로움"을,래미안 그레이는 "아름다움,이상,자유로움"을 상징한다. 기존 3선에 적용한 래미안 표기는 삭제해 로고와 문자를 분리하고, 3선을 평면화하면서 온오프라인 활용성을 강화했다.

래미안 표기는 래미안 다크그린 색상을 적용하고, 곡선과 직선의 부드러운 연결로 이루어진 서체를 새로 개발해 모던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번에 발표한 래미안의 신규 BI는 올해 하반기에 입주하는 래미안 단지부터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백종탁 삼성물산 주택본부장 전무는 "이번 변화는 주거문화의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것"이며 "래미안은 재개발,재건축, 리모델링 등 다양한 주택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고객들께 한차원 높은 주거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yr29@ekn.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