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윤민영

min0@ekn.kr

윤민영기자 기사모음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신임 원장 "국민 신뢰 받는 기관 되도록 최선 다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2.26 16:26
[에너지경제신문 윤민영 기자]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신임 원장이 "국으로부터 신뢰받는 명실상부한 부동산 전문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lip20210226162301

▲6일 대구시 동구 신서동 한국부동산원 사옥에서 손태락 신임 원장이 취임식을 하고 있다.

손태락 신임 원장은 26일 대구혁신도시 부동산원 사옥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이 같이 말했다.

손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부동산원의 위상 강화를 위해 부동산 공시가격의 대국민 신뢰도와 부동산 통계의 정확성 및 적시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며, "ICT와 GIS기술을 활용해 공시가격 산정시스템을 개선하고, 주택통계의 표본 확대를 통해 조사·분석 체계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 조성을 지원하고, 부동산 시장 소비자 권익 보호의 역할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손 원장은 "급격하게 변하는 사회환경에 대비해 업무체계를 과감하게 개선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해나가겠다"며, "한국부동산원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명실상부한 부동산 전문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직원들에게는 "한국부동산원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손 원장은 1962년 경북 포항 태생으로 대구 성광고등학교와 경북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1987년 제31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해 △부산지방국토관리청장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국토교통부 국토도시실장△서울문산고속도로㈜ 사장 등을 역임했다.

손 원장은 국토부 재임시절 토지·주택정책업무와 국토 및 건설, 도시 업무를 중점 수행했고, 2018년 서울문산고속도로 사장으로 임명된 이후에는 수도권 서북부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서울~문산간 고속도로를 성공적으로 개통시킨 바 있다.

손 원장의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