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권혁기

khk0204@ekn.kr

권혁기기자 기사모음




문 대통령 "주거문제 송구…공급확대에 역점 두고 방안 신속히 마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1.11 10:33
[에너지경제신문 권혁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주거문제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했다.

문 대통령은 11일 청와대에서 발표한 신년사에서 "주거 문제의 어려움으로 낙심이 큰 국민들께 매우 송구한 마음"이라며 "주거 안정을 위해 필요한 대책 마련을 주저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년사 하는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청와대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이날 문 대통령은 부동산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했다. 연합뉴스

부동산 문제를 두고 처음으로 사과 언급을 한 문재인 대통령은 "특별히 공급확대에 역점을 두고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주택공급 방안을 신속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검찰개혁 등 권력기관 개혁과 관련해선 "지난해 오랜 숙제였던 법제도적 개혁을 마침내 해냈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권력기관 개혁은 견제와 균형을 이루는 일"이라며 "법질서가 누구에게나 평등하고 공정하게 적용되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공정경제 3법과 노동관련 3법은 경제 민주주의를 이뤄낼 것"이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 개혁된 제도를 안착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또 문 대통령은 "올해는 기후변화협약 이행 원년이다. 에너지와 산업을 비롯한 사회 전 분야에서 2050 탄소중립 추진계획을 구체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프트파워에서도 선도국가로 도약할 것"이라며 문화예술인과 스포츠 선수들에 대한 지원 의지도 표명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