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시원스쿨, 3일 오후 8시 유튜브 라이브로 스페인어 ‘DELE’ 시험 꿀팁 소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09.03 10:00

▲자료제공=시원스쿨 스페인어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정보 콘텐츠를 접하는 이들이 증가 추이에 있다.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자들 가운데, 온라인 동영상 시청 시 유튜브를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93.7%로 나타나며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다.

특히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의 경우, 댓글로 시청자와 생생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을 인정받고 있다. 여러 분야 가운데 교육 분야에서는 이를 활용해 시험 대비를 위한 특별 강의를 편성해 선보이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기도 하다.

현 트렌드 속에서 ‘시원스쿨 스페인어’는 오는 9월 3일 오후 8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페인어 자격시험 DELE(델레)에 관한 Q&A와 시험 꿀팁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BONA쌤의 DELE 상담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원스쿨 스페인어 대표 강사인 보나(BONA)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DELE(델레)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꿀팁과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에 치러지는 DELE 시험의 경우, A1과 A2 레벨은 2020년 개정사항이 반영된 신유형 시험이다. 올해 DELE 시험은 총 4번 치러질 예정이었지만 5월 시험이 취소됐으며, 7월 시험 이후 올해 두 번째로 치러지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시원스쿨 스페인어에서는 이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DELE 시험 공부법과 개정사항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며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앞서 시원스쿨 스페인어에서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글 및 시원스쿨 스페인어 유튜브 채널의 커뮤니티 댓글을 통해 DELE 시험에 대한 궁금한 점을 남기면 방송을 통해 BONA 강사의 답변과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질문자들 중 추첨을 통해 편의점 상품권, 치킨 기프티콘,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의 선물도 증정한다.

한편, 시원스쿨 스페인어는 2020년 DELE 시험 개정사항을 반영한 신유형 DELE A2 강좌를 비롯해 A2~B2 레벨까지 커버하는 ‘DELE 끝장패키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강의에는 PDF 강의노트가 제공되며, 최신 유형 문제들로 완벽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시원스쿨 스페인어에서 진행하는 ‘BONA쌤의 DELE 상담소’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DELE 끝장패키지 또한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