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재석 기자

mediasong@ekn.kr

송재석 기자기자 기사모음




현대차, '수소차' 인도 출시 만지작…타당성 조사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12.11 09:50

▲현대차 '넥쏘' (사진=현대자동차)


[에너지경제신문 송재석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도에 수소전기차 '넥쏘' 출시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인도법인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넥쏘'의 출시를 위한 타당성 조사에 돌입했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조사기간동안 넥쏘가 인도 시장에 진출했을 경우를 두고 다양한 부분을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인도법인 관계자도 "인도에서 연료전지자동차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근 시일 내에 현대차의 '넥쏘'가 인도 도로를 주행할 수 있다고 내다보면서도 인도 진출이 쉽게 진행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미 수소차 '미라이'를 생산하고 있는 토요타도 인도 시장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진행했었기 때문이다. 

당시 토요타 조사를 통해 수소연료전지 차량에 대한 높은 관세와 인도 내의 충전 인프라 부족, 판매가 확대되고 있는 전기차에 비해 높은 가격 등이 문제로 지적된 바있다.

한편 수소차는 수소를 연료로 해 산소와 반응시켜 전기를 만들어 주행하는 자동차로 찌꺼기로 온실가스 등을 배출하는 내연기관과는 다르게 순수한 물만을 배출한다. 

또한 움직이는 공기청정기라고 불리며 미세먼지 포집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아직까지 충전시간이 긴 전기차에 비해 내연기관차와 비슷한 5분정도의 시간이면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완충시 주행거리도 전기차보다 길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