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기자

youns@ekn.kr

김연숙 기자기자 기사모음




삼천리, 제18회 산의 날 기념 산림청장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10.17 19:42

인천 청량산에서 친환경 캠페인 ‘Clean Day’ 전개, 산림 조성 기여

333

▲삼천리가 제18회 산의 날 기념식에서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는 17일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열린 제18회 산의 날 기념식에서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산림청이 주관하는 산의 날 유공표창=서는 산림복지 증진과 임업 발전에 기여한 이들을 매년 발굴·포상한다. 올해는 삼천리를 비롯해 총 30개의 개인 및 단체에게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림청장상 등이 수여됐다.

삼천리는 지난 2005년부터 깨끗한 지역사회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클린데이(Clean Day)’를 인천 청량산에서 전개해오고 있다. 산림청과 ‘국민의 숲’ 협약을 체결한 후에는 청량산에서 나무 심기, 숲 가꾸기 등의 산림작업과 산지정화, 산불예방 등의 산림보호 활동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매년 4월에는 식목일을 맞아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식목활동, 테마길 조성, 둘레길 청소, 안내판 보수 등을 진행, 지역주민 누구나 맑고 깨끗한 숲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꾸는 데 앞장서고 있다.

삼천리는 이외에도 다방면에서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사랑받는 기업’으로 나아가는 데 노력하고 있다.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를 향상시키고 안전한 가스사용환경을 조성하는 ‘가스안전 사랑나눔’,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의 손길을 내미는 ‘자원봉사활동’,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하는 ‘사랑나눔의 날’ 행사, ‘삼천리 스포츠단’ 운영 및 ‘KLPGA-삼천리 투게더 꿈나무대회’ 개최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