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이더랩 김경수 대표, 중간 스타피드 김윤 대표, 오른쪽 블록체인타임즈 김성중 대표. |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대한민국 블록체인 MICE기업 이더랩(EtherLab)이 글로벌 큐레이션 미디어 스타피드(StarFeed)와 MOU를 체결했다.
이더랩(EtherLab)은 다양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통해 블록체인 시장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러 언론과 방송사 그리고 블록체인 관련 미디어와의 파트너십을 맺으며, 국내 최대의 블록체인 미디어 서포트 업체로 성장했다. 또한, 이더랩은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핵심인 마케팅 시장의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내 크고 작은 밋업, 컨퍼런스, 포럼 행사를 기획하고 주관하여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이벤트 업체로 성장했다.
특히 작년 말 BKC2018, 더월컨퍼런스, EBF2018 등을 주관하여 국내외 수많은 블록체인 기업들과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마케팅가이드 라인을 제시하였다. 또한, 이더랩은 거짓 정보와 허위 이슈에 의해 무분별하게 투자가 성행하는 현 문제점을 타개하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코인소식닷컴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스타피드(StarFeed)’는 기업 글로벌마케팅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마케팅이 필요한 인플루언서 및 다국적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 개인, 제품, 서비스 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피드의 ‘브랜디드 포스트’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서비스이다. 해외 마케팅이 필요한 인플루언서, 엔터테인먼트 기업 및 다국적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기업, 개인, 제품, 서비스 등의 브랜드 가치를 이야기로 만든 네이티브 광고 콘텐츠이다. 국내에서는 기존에 시행되지 않았던 서비스로 소개된 ‘브랜디드 포스트’서비스는, 특히 해외 진출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들에 성장의 수단이 될 수 있다.
또한 스타피드(StarFeed)는 글로벌 지식리더 플랫폼인 아시아아이앤씨500(Asiainc500)의 한국 지사를 맡아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더랩의 김경수 대표는 “최근 한국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는 스타피드와의 MOU를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이번 MOU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의 투자적인 면만이 아닌,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알릴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