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이종무 기자

jmlee@ekn.kr

이종무 기자기자 기사모음




SK매직, ‘미니언즈 공기청정기’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9.18 15:02

SK매직

▲사진=SK매직 제공

[에너지경제신문=이종무 기자] SK매직이 국내 최초로 공기청정기와 미니언즈 입체 캐릭터를 결합한 신제품 ‘미니언즈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18일 SK매직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의 ‘최장신 케빈’, ‘시크한 스튜어트’, ‘귀염둥이 밥’ 등 모두 3종의 전용 피규어를 제작해 적용했다. 사용자가 피규어를 원하는 위치에 부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니언즈 공기청정기는 여기에 에어 서라운드 기능을 장착해 회사의 공기청정기 제품 간 오염 상태 정보를 공유해 공기청정 효과를 극대화시키도록 했다.

특히 초미세먼지 센서와 유해 가스 센서 등 4개의 센서로 공기 상태를 모니터링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유해 가스, 온도, 습도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극세사 프리 필터, 미드 필터, 탈취 필터, 헤파 필터 등 4단계 필터를 장착해 반려견 털, 초미세먼지 등 오염 물질에 바이러스 제거도 돕는다.

제품은 또 사물인터넷(IoT) 기능으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외부에서도 제품 작동이 가능하고 실내외 공기 상태와 일기 예보도 확인할 수 있다. 콜센터 상담 연결을 할 수도 있다. 발광다이오드(LED) 창을 적용해 실내 공기 상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캐릭터 상품의 인기와 시장의 성장에 따라 미니언즈 공기청정기도 부모와 아이, 키덜트족 등 여러 구매층의 수요를 만족시켜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