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W재단, WGP 사용자들 위한 암호화 선불 카드 서비스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9.06 15:26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W재단이 코나아이와 함께 국내 최초 암호화 선불 카드(Crypto Debit Card)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서비스는 대국민온실가스감축운동(HOOXI) 캠페인을 통한 결제 수단으로 구축되고 있는 WGP(W Green Pay)의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W Green Pay(WGP)는 세계 최초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온실가스 감축노력에 보상하는 리워드 시스템으로,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다. 개인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 노력에 대한 WGP 리워드 제공은 올 가을 출시 될 W재단의 모바일 어플, HOOXI 앱에서 이루어진다.

암호화 선불 카드는 코나아이의 국제적인 결제 플랫폼 시스템과 첨단 스마트 카드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WGP의 지불 시스템에 통합될 예정이다. WGP사용자 누구나 암호화 선불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카드는 HOOXI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통합된다.

코나아이의 조정일 대표는 “암호화 화폐는 항상 유용성 부분에서 취약점을 지니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코나아이의 선도적인 기술과 기존의 카드 인프라 활용을 통해, WGP가 국민들의 실생활에서 편리한 결제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진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WGP는 앞으로 W재단이 운영할 W Exchange 등을 통해 현금으로 편리하게 교환할 수 있고, W재단 후시몰에서의 상품 구입에도 활용 가능할 예정이다. 또한 HOOXI 캠페인 협력사들을 통해 신용카드, 충전식카드, 온라인결제 등 일상생활에서의 WGP 사용처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WGP를 위해 런칭 될 코나아이 Crypto Card를 발급받을 시 코나아이가 개발한 국제 표준 결제 플랫폼, 결제 계좌와 연동되어 현금 교환하는데도 용이하게 쓰이며 국내 400만 개의 가맹점에서 지불 결제가 가능하다. 더불어 WGP는 스타벅스, 아마존, iTunes,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등 다양한 국내 및 해외 온라인, 오프라인 몰에서도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 W Green Pay(WGP)에 대한 이벤트 및 다양한 소식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재단 이유리 대표는 “W Green Pay가 국민들에게 온실가스감축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리워드 시스템인 만큼 안전한 보안 체계를 갖추는게 중요하다"며 "본 파트너쉽을 통해 WGP가 더욱 안정적이고 유용성있는 블록체인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W재단은 2012년부터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기업, 단체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적으로 자연보전 프로젝트(HOOXI 캠페인)와 기후난민 구호사업을 펼치고 있는 국제환경보전기관이다. HOOXI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온실가스감축운동’은 그동안 기업, 기관에 국한돼 온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전 국민으로 확대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이곳을 통해 국민이 감축한 온실가스를 탄소배출권으로 환산하여 국민에게 다시 돌려주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지난해 12월 ‘대국민온실가스감축운동 선포식’ 및 올해 4월 ‘대국민온실가스감축운동 위원회 발대식’을 통해 활동을 본격화한 바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