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기자

ys106@ekn.kr

나유라 기자기자 기사모음




뉴델리서 ‘한-인도 비즈니스 포럼’...文대통령 양국 기업인 격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7.09 20:31



[에너지경제신문 나유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뉴델리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인도상의연합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한·인도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양국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포럼에는 한국 측에서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해 정진행 현대차 사장, 지동섭 SK루브리컨츠 대표이사, 안승권 LG전자 사장, 이재혁 롯데그룹 식품BU 부회장, 김형국 GS칼텍스 사장, 이성수 한화디펜스 사장, 동현수 두산 부회장,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이사, 손경식 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은 문 대통령을 동행하는 경제인 사절단에 포함돼 인도를 방문 중이지만, 현지 노이다 신공장 준공식 일정으로 이날 포럼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개회사에서 한국과 인도 간 협력을 주문하는 한편 신남방정책에서의 기업 역할을 강조했다.

박 회장은 "한국, 인도 기업이 신산업을 중심으로 공동창업과 같은 새로운 협력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한국 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정책의 한 축인 공동번영을 구현하려면 우리 기업인들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양국은 포괄적 경제 동반자협정(CEPA) 개정에 노력하고 있고, 넓게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역내 경제통합 논의와 주요 20개국(G20) 차원의 정책 공조에도 참여하고 있다"며 "이런 노력이 결실을 가져올 수 있게 기업인들이 마음을 모아가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라세쉬 샤 인도상의연합회 회장도 인사말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이번 첫 방문은 양국의 강한 협력관계를 시작하는 일"이라며 "한국의 신남방정책과 인도의 신동방정책 연계로 인도 산업은 한국과의 협력에 어느 때보다 열정적"이라고 말했다.

인도 측에서는 라세쉬 샤 인도상의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마힌드라 사장, 라지브 카울 니코코퍼레이션 회장, 시드하스 버라 엑스프로인디아 회장, 지오스나 수리 바라호텔 회장, 라케시 바틸 인도경제인연합회 회장, 산딥 자조디아 인도상의연맹 회장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