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민지 기자

lmg2966@ekn.kr

이민지 기자기자 기사모음




KG제로인, 톰슨로이터와 업무 제휴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9.14 16:48

clip20170914160909

▲(왼쪽)KG제로인 김병철 대표이사, (오른쪽)톰슨로이터코리아 김석준 대표이사(사진제공=KG제로인)

[에너지경제신문 이민지 기자] KG제로인과 톰슨로이터가 지난 13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데이터의 국내 공급과 해외투자자산 평가를 위한 업무협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회사가 함께 할 사업 분야는 글로벌 데이터 공급과 해외투자자산의 평가를 위해 필요한 서비스및글로벌 펀드 정보 조회 툴의 국내 마케팅 등이다.

KG제로인은 향후 지금까지 꾸준히 지적돼 왔던 해외자산 평가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데이터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철 KG제로인 대표이사는 "해외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기관투자자들의 해외투자 비중도 확대되면서 글로벌 데이터와 분석정보에 대한 니즈는 꾸준히 증가해 왔다"며 "이번 업무 제휴를 기반으로 새로운 글로벌 투자대상 개척이 필요한 국내 기관투자자와 한국시장 개척으로 수익다변화가 필요한 해외자산운용회사와의 가교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KG제로인은 라 톰슨로이터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다변화된 투자시장의 눈높이를 맞춘 국내외 종합금융정보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가 간 개방형 공모펀드의 등록 및 판매 등에 대한 공통규범을 마련해 합의가 이루어진 국가간에 교차판매가 가능하도록 하는 펀드패스포트 제도시행에도 대비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