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여심을 자극하는 매운맛” 일산 웨스턴돔 맛집 SNS 중심으로 화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5.23 16:27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생기를 가득 담은 봄바람이 불어오는 5월, 완연한 봄이 찾아왔다. 이러한 봄바람을 느끼기 위해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함께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이색 먹거리 데이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일산에는 가볼만한 곳과 맛집이 많아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젊은이들의 신조어인 “일산 맛집 베스트10”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도이다.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웨스턴돔과 라페스타는 다양한 이색 데이트 코스와 타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이색 맛집들로 일산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담백하고 고소한 치즈로 유명세를 탄 맛집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웨스턴돔 맛집 중에 하나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경우, 전통 찜닭에 그릇에 넘칠 듯하게 풍성한 치즈를 가미한 ‘구름 치즈 찜닭’이 방문한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름 치즈 찜닭은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맛으로 ‘마약 치즈 찜닭’이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특히, 얼마 전에는 SNS에서 소개가 되면서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가 되어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일산 웨돔 맛집인 일미리 금계찜닭에서는 전통 찜닭 뿐만 아니라 여심을 자극하는 매운 찜닭인 ‘신불 찜닭’과 베이컨과 고구마 무스가 조합된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인근 지역인 파주, 화정 등지에서도 찾아오는 유명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