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김양혁 기자

kyh@ekn.kr

김양혁 기자기자 기사모음




링컨 ‘내비게이터 콘셉트’ 서울모터쇼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3.30 18:29
링컨 ‘내비게이터 콘셉트’ 서울모터쇼 선봬
[링컨코리아] 링컨 내비게이터 컨셉트

▲링컨 내비게이터 콘셉트.(사진제공=링컨코리아)

[에너지경제신문 김양혁 기자] 링컨코리아는 3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링컨 내비게이터 콘셉트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2017 올-뉴 링컨 컨티넨탈, MKZ와 MKZ 하이브리드, MKC, MKX 등 5개 차종, 총 8대의 링컨 모델을 전시하며 10일간 모터쇼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모터쇼를 위해 링컨 아시아퍼시픽 총괄 에이미 머렌틱 사장이 방한해 링컨의 비전을 제시하고, 또한 링컨의 미래 제품전략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는 내비게이터 콘셉트 차량을 소개했다. 1997년 최초 출시된 풀-사이즈 럭셔리 SUV 모델로 ‘도로위의 왕’이라 불렸던 내비게이터 컨셉트가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링컨 내비게이터 컨셉트는 최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기술에 혁신적 디자인이 더해져 미래 링컨 자동차의 지향점을 확인 할 수 있는 차량으로 평가된다. 특히 럭셔리 세일링 보트에서 영감을 받은 차제 디자인과 날개를 펼치듯 열리는 파워 걸-윙 도어가 눈길을 사로잡으며, 3단 콘서티나 스텝이 자동으로 전개돼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링컨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전략적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통해 아메리칸 럭셔리의 아이콘으로서 링컨의 가치를 재정립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링컨은 국내시장에서 지난 5년간 200% 이상 성장하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수입차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작년 말 14년 만에 다시 출시된 올 뉴 컨티넨탈은 시장에서 호응을 얻으며 링컨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