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박스는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쿠폰을 획득하거나 혹은 모바일 게임 출시 전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유저 풀을 늘리는 마케팅 목적의 앱이다.
NHN엔터의 빅데이터 기술력이 활용돼 진성유저 추정이 가능하고 유저별 맞춤형 타겟팅 쿠폰 지급이 가능하다. 또한 RPG(역할수행게임) 장르에 특화된 기존 앱과 비교해 ‘프렌즈팝’과 ‘우파루마운틴’ 등 캐주얼 게임 유저를 확보하기가 용이하다.
겜박스 홈 화면은 유저가 좋아할 것으로 추정되는 게임 3~6종이 노출되며 연령별 추천게임과 일종의 공략기라 할 수 있는 ‘탐구생활’ 콘텐츠가 제공된다.
겜박스에는 현재 NHN엔터의 프렌즈팝, 2016갓오브하이스쿨 등과 리니지 레드나이츠(엔씨소프트), 스톤에이지(넷마블게임즈), 몬스터슈퍼리그(네시삼십삼분), 해전1942(신스타임즈) 등 약 40여 종의 게임들이 입점돼 있다.
김유원 NHN엔터테인먼트 DSM센터 총괄은 "겜박스는 게임 유저들을 위한 혜택뿐만 아니라 신규 광고 채널 확보를 위해 출시됐다"며 "겜박스 최우선 목표는 유저 풀 확대이며 합리적 비용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원하는 여러 개발사들에게 가교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HN엔터는 겜박스 출시를 기념해 돌림판 이벤트, 출석체크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상시 이벤트로는 친구가 가입할 때 나를 추천하면 친구와 나 모두 페이코 500P씩 적립되는 행사도 있다.
신규 게임 사전예약과 기존 게임 쿠폰노출은 모두 무료이며, 겜박스 앱 내 배너광고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