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한상희 기자

hsh@ekn.kr

한상희 기자기자 기사모음




이정현 "연설문 준비할 때 친구 이야기 듣는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10.25 17:57


[에너지경제신문 한상희 기자]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5일 박근혜 대통령 연설문이 정권 비선 실세로 알려진 최순실씨에게 사전 유출된 의혹과 관련해 "우리도 연설문 준비할 때 친구 이야기 듣는다"고 말했다.

청와대 이원종 비서실장은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 대통령과 최씨의 관계를 묻는 질문에 "아는 사이지만 절친하진 않다"고 답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연설문이나 기자회견문 준비하면서 다양한 의견과 반응을 듣는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어떤 경우에도 잘못이 있거나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그 부분은 제대로 파헤쳐서 국민적 의혹이 전혀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일반 국민이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요구를 분명하게 할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연설문 사전유출 의혹이 제기된 박 대통령의 ‘드레스덴 선언’ 연설 당시 청와대 홍보수석이었던 이 대표는 "흔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저도 잘 모르는 일"이라면서 "먼저 어떤 경위로 그렇게 된 것인지 청와대의 입장과 해명을 들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다만 "우리가 연설문이나 기자회견문을 준비할 때는 다양한 의견을 듣는다"면서 "제가 대정부질문을 할 때도 언론, 문학인, 일반상인, 친구의 얘기도 듣는데, 어쨌든 연유와 경위를 먼저 정확하게 들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와 연락했느냐’는 질문에는 "오늘 한·덴마크 정상회담이 있어서 그 내용을 파악하기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당 안팎에서 이번 의혹에 대해 박 대통령의 직접 소명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오는 데 대해 "경위와 내용을 보고 그게 대통령이 밝혀야 할 사안이면 반드시 밝혀야 한다"며 "그 내용을 모르니 밝혀야겠지만 이런 부분들이 숨겨지거나 축소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