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수일 기자

lsi@ekn.kr

이수일 기자기자 기사모음




티브로드 ‘어린이 바둑대축제’ 참가자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08.19 13:04

2016년티브로드어린이바둑대축제포스터이미지(2016.08.19)
[에너지경제신문 이수일 기자] 티브로드는 한국기원과 손잡고 바둑의 저변확대를 위해 다음달 25일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안양실내체육관에서 ‘2016년 티브로드 어린이 바둑대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16 티브로드 어린이 바둑대축제’는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초등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총 14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각 부문별로 예선 조별경기를 거쳐 본선은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된다. 가족부와 최강부 우승자는 상장과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지며, 각 부문별 8강 진출자에게도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훈 9단, 박정환 9단이 포함된 올해 KB리그 티브로드팀 선수단 9인의 다면기 및 사인회, 오목대회, 바둑 컬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가족부와 최강부 결승전 경기는 바둑 TV를 통해서 녹화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기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고 작성한 뒤 이메일이나 팩스로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3일 오후 6시까지 한국기원에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티브로드팀 감독인 이상훈 9단은 "바둑은 어린이들의 집중력과 인내심을 키우는데 좋은 스포츠"라며 "어린이들이 바둑대회를 통해 보다 자주 바둑을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재필 티브로드 대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바둑을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티브로드는 지역주민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