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수일 기자

lsi@ekn.kr

이수일 기자기자 기사모음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01.12 10:42

87654321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 (이미지제공=카카오)

[에너지경제신문 이수일 기자] 카카오는 사업자등록증을 갖고 있는 사람 누구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쿠폰 형태로 구입해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를 공식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번 스토어 오픈으로 하루 10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B2B 시장을 확대하고 작가에게 더 큰 수익을 제공, 콘텐츠 플랫폼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에서는 카카오톡의 유료 이모티콘 상품 1000여종이 매일 업데이트 되며 구매 전 원하는 이모티콘을 미리 찜하거나 검색할 수도 있다.

쿠폰 1개당 구매 단가는 1600원 또는 2400원으로 책정됐고 최소 100개 이상 필요한 수량만큼 구매할 수 있다. 결제는 해당 사이트 내에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무통장입금으로 가능하다.

구매한 쿠폰은 해당 사업자가 원하는 마케팅 방식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쿠폰을 수령한 이용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카카오아이템친구’와 친구 맺기를 통해 쿠폰을 등록하고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충전소에 이어 비즈이모티콘 스토어도 오픈함으로써 작가에게 더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자 생태계를 더욱 더 단단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이용자·작가·기업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이달 31일까지 비즈이모티콘 스토어를 가입한 기업 회원들을 대상으로 같은 날까지 체험용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스페셜 에디션’ 쿠폰 10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