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나영 기자

ny4030@ekn.kr

이나영 기자기자 기사모음




하나카드, 알리엑스와 글로벌 지급결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11.23 13:36
[사진1] 하나카드, 알리엑스와 글로벌 지급결제를 위한 MOU체결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오른쪽)이 서울 중구 하나카드 본사에서 박병건 알리엑스 대표와 글로벌 지급결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카드)

[에너지경제신문 이나영 기자] 하나카드는 중국 및 아시아 현지 신용카드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승인·매입대행 등 카드 결제관련 부가서비스 전문업체인 알리엑스(Alliex)와 해외 현지 매입대행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알리엑스사와 함께 우선 중국 내 현지은행 가운데 해외카드 매입 라이센스는 보유했으나 매입업무를 수행할 시스템 인프라를 갖추지 못한 은행을 대상으로 매입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해외카드 매입대행 서비스를 통해 현지 라이센스 보유 은행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해외매출전표의 승인·매입업무 및 비자·마스터카드와 같은 국제 브렌드사와의 결제대금 정산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은 "국내 지급결제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해외시장 진출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알리엑스사와 업무 제휴를 통해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