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원 기자

sllep@ekn.kr

이상원 기자기자 기사모음




인상파의 고향, 노르망디 전시회 아트상품으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01.14 17:09

▲피리부는 고양이가 판매하는 명품 명화 쿠션

서울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의유럽모던풍경화의 탄생-인상파의 고향, 노르망디전시회를 기념해청운동 카페 불레부 만든 모자브랜드피리부는 고양이 전시작품으로 브랭킷과 쿠션, 멀티파우치 아트상품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유럽모던풍경화의 탄생-인상파의 고향, 노르망디전시회가 지난해 11 22일부터 2015 2 15일까지 서울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5-6전시실(3)에서는 개최된다. 그림을 관통하는 주제는 인상파 작가들에게 영향을 프랑스 북서쪽의 바닷가 지역인 노르망디다.


모네와 부댕, 쿠르베, 코로, 터너, 라울 뒤피 모던아트의 거장들이 노르망디의 아름다움을 담은  풍경화, 유화, 판화, 사진 100 점이 전시돼 있다.


특히청운동 카페 불레부 론칭한 모자브랜드피리부는 고양이 이번 전시회를 기념해 전시되는 100 점의 작품 40 점을 엄선해 명품 명화 블랭킷과 쿠션, 실내화, 미니가방, 멀티파우치 아트상품을 선보여 판매하고 있다. 이들 아트상품은 2달여 동안 많은 장인들의 한땀 한땀 정성 들여 소량생산으로 제작됐다.


더불어 누구나 쉽게 다용도로 사용할 있는 합리적 가격의 명화 안경닦이 받침용 아트상품도 준비돼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들 아트상품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3 아트샵과 청운동 카페 불레부에서 만나볼 있다. 


한편 청운동 카페 불레부<m.blog.naver.com/voul595>에서는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며 대금연주자이자 공방 주인장이 직접피리부는 고양이라는 모자브랜드를 론칭했다. 이를 통해 K-POP 너머서 예술을 사랑하는 지중해 연안의 유럽 중국시장에 야심차게 K-ART 문을 두드린다는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