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온라인이슈팀

eewn@chol.com

온라인이슈팀기자 기사모음




‘야경꾼일지’ 정일우-고성희 운명적 동행, 티격태격 케미 폭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4.08.20 20:29

‘야경꾼일지’ 정일우-고성희 운명적 동행, 티격태격 케미 폭발

‘야경꾼 일지’의 정일우와 고성희가 관군에게 발각 당할 일촉즉발 위기를 함께 탈출하며 자모전가 행(行)에 성공, 운명적 만남을 시작할 토대를 쌓게 됐다.

지난 19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 6회에서는 기산군(김흥수 분)을 저주했다는 누명을 쓴 이린(정일우 분)이 자객에게 습격을 받고 목숨을 건 탈출을 시도했다가 도하(고성희 분)의 도움을 얻어 자모전가로 몸을 숨기며 조상헌(윤태영 분)과 재회를 앞두게 되는 과정이 그려져 관심을 집중시켰다.

지난 방송에서 사담(김성오 분)의 계략으로 기산군을 저주했다는 누명을 쓰게 된 이린은 이날 누군가 의도적으로 가져다 놓은 저주물품 발각으로 사담이 쳐놓은 그물에 꼼짝 없이 걸려들게 됐다. 자신을 지키는 무석(정윤호 분)에게 “음모다. 누가 날 모함하는 거다”라면서 본능적으로 위기를 감지한 이린. 그가 잠시 몸을 뉘인 사이 별궁에 자객이 쳐들어왔고, 한바탕 소란이 벌어지면서 이린은 필사의 탈출을 시도한 끝에 간신히 궁을 빠져나올 수 있었다.

              

급한 불은 껐지만 탈출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입은 부상으로 이린은 옴짝달싹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인적이 드문 산길 낭떠러지에 나무에 의지, 간신히 목숨을 유지했다. 이린은 “아무도 없소”라며 허탈해 했고 누구에게도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절망적인 상황이었지만 한줄기 빛이 내려왔다. 바로 도하가 ‘수호귀신 삼총사’의 손에 이끌려 이린을 구하러 등장한 것.

귀신을 본다는 능력을 가진 덕에 이린의 곁을 맴도는 ‘수호귀신 삼총사’의 도움요청을 알아들을 수 있었던 도하는 악연으로 만났지만 위기에 처한 이린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며 그의 생명을 구했다. 더불어 왕이 되지 못한 적통이 탓에 자기 몸 하나 편히 뉘일 공간조차 갖지 못한 오갈 데 없는 이린을 자기 거처로 들였고 특히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의 ‘티격태격’ 케미가 폭발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결국 만날 때마다 투닥 거리던 두 사람은 한 방에 마주했다. 상처 부위를 치료해주려고 도하가 손을 내밀자 이린은 “내 오늘 옷고름 한 번 풀지~”라면서도 약의 출처가 무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자 또 다시 심통을 부리며 도하와 또 다시 티격태격, 보는 재미를 배가 시켰다.

무엇보다 그렇게 두 사람은 자모전가에 기거하게 됐고, 이 같은 인연은 곧 운명적 만남으로 이어질 것이 예고돼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자모전가에는 몰살된 야경꾼의 리더이자 이린의 아버지 해종(최원영 분)의 충신이었던 조상헌이 기거하고 있었기 때문.

조상헌은 용신이 깨어나길 바라며 왕실에 피바람을 일으켜 해종을 죽음에 이르게 한 사담의 계략을 모두 알고 있는 인물이기에 그와 이린의 만남은 더욱 의미 깊다. 해종의 죽음 이후 운명이 바뀌어버린 이린이 사담에 의해 또 다시 위기에 처한 현재, 귀신 잡는 원조 야경꾼 조상헌과의 만남으로 드라마틱한 돌파구를 찾을지 주목된다.

한편 19일 방송된 ‘야경꾼 일지’는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부동의 ‘월화극 1위’ 임을 증명했다. 2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야경꾼 일지’는 수도권 기준 14.3%, 전국 기준 12.7%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6회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수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TNmS 역시 수도권 기준 16.7%, 전국 기준 13.3%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부동의 ‘동시간대 1위’ 임을 증명했다.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와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

조선시대 퇴마사 ‘야경꾼’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화려한 볼거리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은 ‘야경꾼 일지’는 매주 월-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배너
배너